사회종합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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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플랜트산업협회, 이공계 전공 대학생 위한 ‘2023 차세대 트렌디 산업 JOB아라!’ 개최전국 이공계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망 산업 분야 우수 중견기업 설명회 ‘2023 차세대 트렌디 산업 JOB아라’ 행사가 개최됐다.이번 행사는 이공계 전공 대학생들에게 주요 유망 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기업 정보를 안내해 기업 선택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플랜트산업협회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철강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4월 11일(화) 15시부터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행사에는 차세대 트렌디 산업으로 꼽히는 플랜트, 철강, 디스플레이 분야 전문가 및 관련 기업에서 참여해 대학생을 위한 특강과 주요 기업의 채용 방향을 소개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연사로는 △한국에머슨(외국계 기업) 신정현 책임과 김선아 책임 △동양철관 안정호 부장 △문국철 강사(가천대 반도체 디스플레이학과 겸임교수)가 참여해 직접 플랜트 산업, 철강 산업,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업 현황, 채용 절차 등을 소개했다.행사의 진행을 맡은 한국플랜트산업협회는 넘치는 열정과 에너지로 새로운 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플랜트 산업과 철강 산업,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해 현직자 및 전문가들의 고견을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국플랜트산업협회 소개사단법인 한국플랜트산업협회는 플랜트 산업 정보망, 중소형 플랜트 및 플랜트 기자재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해외 시장 동향, 입찰 정보, 정부 시책 등 관련 정보를 수시 제공하고 있다. △해외 플랜트 타당성 조사 자금 지원 △국제 전시회 참가비 지원 △정부 지원 포상 △수출 유망 품목 발굴 △기술 개발 △품목별 전문 기업 확인 등의 사업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해외 주요 인사 초청 상담회 △플랜트 산업 발전 방안 수립 및 정책 토론회 △산·학·연 및 민관 정기 간담회 △대정부 건의 및 제도 개선 등에 힘쓰고 있다. 2023 차세대 트렌디산업 JOB아라 홍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PECMZXXqq54 웹사이트: http://www.kopi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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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커, 아이엔지스토리와 MOU 체결… 브랜드 인지도 강화퍼시스그룹의 더 나은 가능성을 만드는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4월 10일 아이엔지스토리와 전략적 상호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아이엔지스토리는 프리미엄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의 운영사로, 데스커는 브랜드 및 비즈데스커스 인지도 확산을 위해 아이엔지스토리와의 협업을 결정했다. 데스커는 ‘작심’ 공간에 데스커 제품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작과 성장을 위해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를 찾는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을 준비하고자 작심 본사 쇼룸을 방문한 사람들에게는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 ‘비즈데스커스(Biz DESKERS)’도 소개한다.데스커는 자사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작심의 프리미엄화 가속화에 일조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각 멤버십 회원들에게 혜택을 상호 제공하는 등 홍보·마케팅에서도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데스커는 시작과 성장을 꿈꾸는 많은 사람이 찾는 브랜드 ‘작심’의 공간을 데스커 제품으로 조성하게 돼 기쁘다며, ‘작심’ 이용자들이 데스커 제품을 통해 더 나은 가능성을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데스커는 기존 사무가구 시장에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기업 고객이 편리한 사무가구 구매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 1월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 ‘비즈데스커스(Biz DESKERS)’를 출시했다. 비즈데스커스는 가격 비교 및 견적부터 설치, A/S까지 구매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논스톱으로 지원함으로써 사무가구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장과 가능성을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데스커 소개퍼시스그룹의 데스커(DESKER)는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No.1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를 지향하며, 높은 집중력과 유연한 생각을 발휘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주요 코워킹 스페이스와 디자이너 브랜드 오피스, 스타트업 이노베이터들의 선택을 받은 데스커는 사무가구에 한정하지 않고 홈오피스, 리빙, 취미생활 등 사용자의 목적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어느 공간에서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 본질과 핵심에 집중한 가구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퍼시스그룹이 보유한 생산, 물류, 시공, A/S 인프라를 활용해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스커 홈페이지: http://www.desker.co.kr 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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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 접견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은 12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한국을 찾은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를 만나 포르투갈 사업 현황을 소개하며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종희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1982년 포르투갈에 최초의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는 등 포르투갈은 삼성전자에 있어 매우 뜻깊은 국가”라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포르투갈에서 사회공헌활동 교육 프로그램인 삼성 이노베이션 캠퍼스를 통해 리스본 노바대학교 학생들과 AI 주제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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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SNS 채널 확대… 카카오톡 채널 신규 오픈 기념 이모티콘 증정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공식 카카오톡 채널 및 트위터 계정을 새롭게 오픈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 ‘세숑’과 협업한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투썸플레이스는 활발하게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이어 이번 신규 브랜드 채널을 개설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을 만나 신제품, 이벤트, 매장 정보 등 투썸의 소식을 전할 계획이다.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오픈 기념 이모티콘 이벤트도 진행한다. 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투썸플레이스’를 신규 추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귀여운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세숑’과 협업해 만든 ‘투썸플레이스 세숑 블루밍 에디션’을 증정한다. 이 에디션은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봄을 즐기는 세숑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담은 16가지 모션형 이모티콘으로 구성돼 있다.해당 이모티콘은 10만 명에게 지급되며, 선착순 지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사용기간은 다운로드를 진행한 날부터 30일간이다.또한 투썸플레이스는 공식 트위터 오픈을 통해 호기심 많고 새로움을 좋아하는 MZ세대와 빠르게 소통하며 브랜드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투썸플레이스는 다가온 봄에 화사하게 피어나는 순간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봄 분위기를 담은 이모티콘을 제작해 선보였다며, 앞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과 트위터를 적극적인 고객 소통의 창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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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성 웨이버스 대표, 주식 20억원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증여공간정보 산업 플랫폼 기업 웨이버스(336060, 대표이사 김학성)는 김학성 대표이사가 본인 보유 주식 120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증여했다고 3일 공시했다.이는 김 대표 보유 주식의 9.1%며, 회사 발행 주식 총수의 약 2.54%에 해당한다. 무상 증여 주식의 금액은 올 3월 31일 종가 기준 약 20억8300만원이고, 의무보호예수 기간은 5년이다. 무상 증여 대상이 되는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은 웨이버스 임직원과 스패셜티, 웨이텍 등 자회사 임직원이다.웨이버스는 3월 15일 서울시 구로구 본사에서 우리사주조합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열고 임직원의 애사심과 주인 의식을 높이기 위해 우리사주조합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웨이버스는 목표했던 전년 대비 약 7% 증가한 40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나아가 올해는 회사가 민간 시장에 진출하는 원년으로,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주식 무상 증여에 나섰다는 설명이다.한편 웨이버스는 올해 하반기 목표인 민간 시장 진출을 위해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2022년 12월 국토교통부와 디지털 트윈 국토 서비스 기반 구축 계약을 마치고 디지털 트윈 시장에 진출했으며, 올 1월 국가공간정보플랫폼(이하 K-Geo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웨이버스가 주관 사업자로 구축에 참여한 K-Geo 플랫폼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국가와 공공기관이 생산한 공간정보 데이터를 통합하고, 이를 융·복합해 △시계열 데이터 구축 △생애 주기 관리 △3차원 공간정보 개발 플랫폼 구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웨이버스는 올해 하반기쯤 국가 공간정보 데이터를 민간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간형 K-Geo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국가 공간정보 데이터가 필요한 다수 민간 기업과 협업해 최종 소비자인 국민에게 더 간편한 공간정보 활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김학성 웨이버스 대표이사는 “이번 주식 무상 증여는 인재가 자산인 소프트웨어 기업 임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차원으로, 회사의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투자”라며 “이는 회사 성장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주주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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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상생 발전 위한 ‘2023 프라임 대리점 전진대회’ 개최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프라임 대리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진대회를 열었다. 하림은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하림 임직원과 프라임 대리점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프라임 대리점 전진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라임 대리점은 판매 실적 등 하림 자체 평가 기준을 토대로 선정된 우수 대리점이다. 올해는 500여 개 하림 공식 대리점 중 25개가 뽑혔다. 2023 프라임 대리점 전진대회에서는 ‘더불어 더블업(Double Up)’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하림과 프라임 대리점의 상생 전략과 함께 매출 증대 방안이 논의됐다.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하림 임직원은 점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은 물론 앞으로의 포부 등에 귀를 기울이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갖고, 차량 도색 및 다양한 판촉물 등 실질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하림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는 소중한 동반자 대리점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정책 운영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대리점을 비롯해 농가, 협력업체, 고객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년 대리점과 협력업체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상생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로 사업 자금을 지원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인력 채용 지원에도 나서는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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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제12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삼양그룹의 화학,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강호성·최낙현)가 23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1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삼양사는 2022년 매출액 1조9988억원, 영업이익 378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12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1250원, 우선주 1주당 13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했다.아울러 세무법인 세연 김광 대표 세무사가 사외이사·감사위원으로 재선임됐으며,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양옥경 교수가 사외이사·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됐다.삼양사 최낙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삼양사는 매출목표를 달성했으나 원자재 가격, 물류비 상승 등으로 손익이 악화됐다”며 “올해는 재무 구조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해 경기 불황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함으로써 매출 성장과 수익성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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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삼성전자 <청년 취업 멘토링> 으로 삼성전자 취업 성공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매월 첫째주 토요일 ‘삼성전자 청년취업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 취업 멘토링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DX 부문, Device eXperience) 현직자들의 재능기부로삼성전자 입사를 목표로 하는 청년들에게 기업‧직무 정보, 직장 생활, 진로 고민 상담 등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정해진 형식 없이 편안하게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가 공간적 구애 없이 PC 또는 모바일로 화상 통화 매체인카카오 페이스톡, 스카이프, 줌 등을 통해 1:1로 진행되며 11월 멘토링은 오는5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대학교 재학생, 미취업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뉴스소식’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멘토링 참여로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에 최종 입사한 김 군은 ”관악구에서 마련한 삼성전자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수 있었고, 입사에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관악구 X 삼성전자 청년 취업멘토링’에서 만난 현직자 멘토의 멘토링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구는 내년에도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취업 멘토링을 지속 운영하여청년들에게취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지역사회공헌단체(기업)와 구직 청년의 취업 연계, AI 인적성 검사와 면접 체험, 청년 취업콘서트 개최 등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많은 청년들이 관악에서 그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청년특별시 관악’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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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5년간 공중케이블 정비에 210억 투입, 정비에 총력[공중케이블] 지난해 공중케이블 정비작업 모습 관악구(박준희 구청장)가 공중케이블 정비 5개년 계획을 수립, 생활안전 확보와 도시미관 개선 등 주민생활 밀착형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관악구는 원룸, 단독주택 등 여러 세대가 밀집된 거주형태와 1인 가구, 청년가구 등으로 인한 높은 인구 유동성으로 공중 케이블의 지속적인 증가와 회선의 난립이 심해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기존의 연도별 정비계획 수립 및 수시 정비 방식에서 체계적인 계획을 통한 단계적 정비로 방향을 전환, 주민들이 느끼는 체감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생활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중케이블정비 및 기반고도화 2차 중장기종합계획」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불량공중케이블 정비지원 사업에서 구 전역을 포괄하는 정비물량을 확보, 단계적 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구는 5개년 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주민 430명을 대상으로 인식도 및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주민 70% 이상이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확대에 공감하는 등 공중케이블 정비에 대한 지역주민의 요구도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관악구 전역에 대한 현장조사를 실시해 우선정비구역 15개동 40개 구간, 수시정비구역 21개동 40개 구간을 선정, 회선의 노후도 및 무질서도가 심한 지역부터 순차적·단계별 정비를 추진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 있는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21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의 총 정비 계획 물량은 전주 및 통신 등 6,825본, 375㎞이며, 21개 동을 아우르는 5개년 계획이 마무리되는 2026년에는 전체 정비대상 물량의 65% 정비를 달성함으로써 주민들이 체감하는 도시미관의 개선과 실질적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동 주민대표와 동 주민센터 직원으로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현장추진단을 구성해 정비사업 관련 주민협조와 현장 지원, 민원해소 등 지역주민과의 협치 체계를 구축, 효율적인 민관협력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한편 구는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 정비사업비 42억 원을 지원 받아 정비를 실시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공중케이블 정비 5개년 계획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정비 추진에 만전을 기해 도시미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비가 시급한 공중케이블 민원은 공중케이블정비콜센터(☎1588-2498)로 신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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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문화재단, ‘2020년 문래동 창작환경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영등포문화재단은 ‘예술활동 거점지역 활성화 사업(영등포구)’을 통해 워킹그룹 영등포활주로와 함께 문래창작촌 예술가·창작자 대상으로 창작환경과 관련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2020년 문래동 창작환경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예술활동 거점지역 활성화 사업(영등포구)’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대응과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문래동 일대의 지역적 특수성과 환경적 변화 추이를 살피고 이번 사업의 취지에 맞는 방향성을 모색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제작됐다. ‘2020년 문래동 창작환경 실태조사 보고서’는 서울문화재단 ‘2016년 문래 지역 예술가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및 영등포문화재단 ‘2019년 예술활동 거점 활성화 사업을 위한 설문조사’를 참조했으며, 예술 생태계의 변화 추이를 확인하기 위해 2016년 문래 지역 예술가 실태조사의 조사대상 범주와 동일하게 실태조사 대상지역을 문래동 1~4가로 한정했다. 실태조사는 문래창작촌 일대(문래동 1~4가)의 창작가, 예술가 등을 대상으로 면대면 방문면접을 통한 전수조사가 이뤄졌으며, 조사 결과를 누구나 알기 쉽도록 도표, 그림 등을 함께 수록했다. 이번 보고서는 문화정책 및 연구 자료 등 기초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자료 신청 링크를 공개했으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자료실 게시판(커뮤니티⟶자료실⟶지역문화)에서 설문 제출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영등포문화재단 개요 영등포문화재단은 우정과 환대의 이웃,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 영등포를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다. 공연장, 도서관, 예술·청소년 지원센터 등 문화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의도 봄꽃축제, 문래예술창작촌 등 풍부한 문화 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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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을 위한 멀티결제솔루션, 초소형ATM 피페이(P-PAY)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일창업박람회에 참가소상공인을 위한 멀티결제솔루션, 초소형ATM 피페이(P-PAY) 가 이번 달 13일부터 15일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일창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코로나와 함께 침체 되었던 창업시장이 최근 백신접종 이슈와 코로나 이후 보복소비에 대한 기대감으로 활기를 띠는 추세이다. 이번 박람회는 외식업은 물론, 서비스업, 유통업, IT까지 아우르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피페이는 카드사 중심이던 결제시스템을 개선하여 은행사 중심의 계좌 간 이체거래 시스템을 대한민국 최초로 도입하였다. SC제일은행의 현금이체망을 사용한 셀프ATM 서비스를 탑재해 OTP 및 보안카드, 공인인증서 없이 현금IC카드 비밀번호 4자리만 입력하면 즉시 계좌이체 및 잔액조회, 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이는 체크카드수수료 0%, 결제금액 1초입금이라는 차별화 된 결제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 겪고 있는 과도한 카드수수료와 현금유동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준다. 그야말로 대한민국 천 만 소상공인의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피페이는 고정비 리스크가 없어 코로나 시대에 가장 합리적인 창업아이템이며 3천만 원 초반대부터 7천 만원 후반대까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국내 유일 초소형ATM이므로 소모적 출혈경쟁이 없으며 따라서 순이익이 높고 리스크는 적은 특징을 갖고 있다. 판매를 통한 즉각적 수익과 동시에 연금성 수익으로 노후대비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피페이 측의 설명이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1 대전 제일창업박람회에 참가해 피페이 체험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상담 및 가맹점 진행 시 마케팅부터 초도물량 지원 등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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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립교향악단, 17일 신년음악회성남시립교향악단의 신년음악회가 오는 1월 17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성남시 총 예술 감독이자 성남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인 금난새 씨가 지휘봉을 잡아 경쾌한 분위기의 클래식 연주 무대를 꾸민다. 쇼스타코비치의 페스티벌 서곡, 차이콥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3악장과 호두까기 인형 발레 조곡 ‘그랑 파드되’, ‘폴로네이즈’,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 중 ‘보석의 노래’, 앤더슨의 ‘나팔수의 휴일’, 드보르자크의 ‘슬라브 무곡’을 감상할 수 있다. 나라별 가곡 연주 무대도 꾸며져 ‘꽃구름 속에(한국)’, ‘그라나다(스페인)’, ‘나를 잊지 말아요(이탈리아)’를 함께 할 수 있다. 연주회 대미는 프로코피예프의 발레 음악 ‘로미오와 줄리엣’ 중에서 ‘티볼트의 죽음’이 장식한다. 단순 명쾌한 선율이 특징인 곡이다. 소프라노 조선형, 테너 국윤종, 바이올리니스트 위재원이 협연한다. 연주회 관람표는 R석 2만원, S석 1만5천원, A석 1만원이며, 청소년, 65세 이상, 1~3급 장애인, 성남시 병역명문가 등은 50% 할인된다.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http://www.snart.or.k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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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3주차 베스트 아이돌 투표, 1위 강다니엘 2위 지민 3위 뷔 차지5월 3주차 베스트 아이돌 투표 결과 강다니엘(워너원)이 1위를 차지했다. 여자 아이돌 중에서는 김세정(구구단)이 1위에 이름을 올렸고 그룹 랭킹은 방탄소년단이 1위를 했다. 5월 20일 마감된 5월 3주차 투표는 총 7만2764명이 참여했으며 1위인 강다니엘은 6만5217표, 2위 지민이 6만3620표, 3위 뷔가 6만654표를 받았다. 이로써 강다니엘은 14주째 1위를 이어갔다. 한편 지난주까지 3위였던 지민이 2위로 올라서고 뷔가 3위로 내려왔다. TOP 10에 진입한 후 매주 한 등씩 순위를 올리던 텐(NCT)이 TOP 5 진입에도 성공했다. 지난주 TOP 10에서 밀려났던 B.I(iKON)는 다시 8위로 돌아왔다. 여자 아이돌 순위에서는 지난주 2위였던 김세정이 1위로 올라섰다. 2위는 채영(트와이스), 3위는 엑시(우주소녀)가 차지했다. 그룹 순위는 5월 2주차와 변함없이 방탄소년단이 1위, 워너원이 2위, 스트레이 키즈가 3위, NCT가 4위, iKON이 5위를 차지했다. 오랫동안 변함없던 TOP 5에 변화가 생김에 따라 5월 4주차 투표는 더욱 흥미진진해질 전망이다. 한편 베스트 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